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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조용하고 서늘하며, 어두워야 한다. 꿀잠 자는 침실의 조건을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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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이 지속되면 만성화·습관화되어 고치기 힘들다. 불면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처방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박준영 기자

 

조용하고 서늘하며, 어두워야 꿀잠

 

미국 NSF(국가 수면 재단)는 “15.5~19.4℃가 이상적인 침실 온도다. 온도가 이보다 많이 낮거나 높은 경우 불안감을 초래할 수 있고, REM 수면의 질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전하며 “질 좋은 수면을 충분히 취하려면 침실이 조용하고 서늘하며, 어두운 공간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기 전 피부 온도 높이면 더 꿀잠
다만 침실은 약간 서늘하게 유지하되 몸은 따뜻하게 하는 게 좋다. 피부 온도가 0.4℃만 높아져도 더 길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잠들기 전 피부 온도를 높이면 수면 조절과 관련된 뇌 영역의 신경 활동이 활발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