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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 먹어도 꼿꼿하게, 빵빵하게...‘브릿지’로 한 번에 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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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는 인체의 중심인 코어와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 중 특히 힙업에 효과적인 동작이다. 등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요통이 있거나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경우에 수시로 이 동작을 반복해주면 뭉친 허리 근육을 시원하게 풀 수 있다.


박준영 기자
도움 이유진 트레이너(큐브 필라테스 더 부천점)

 

“코어 근육이 강하면 나이가 들어도 등이 굽지 않고 곧은 자세를 갖출 수 있어요.”

 

힙업 운동으로도 유명하고, 허리에 좋은 운동으로도 유명한 브릿지는 집에서 혼자 하기 좋은 운동이다. 다만 누워서 하는 운동이다 보니 스스로 자세를 확인하기가 어렵다.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려면 자극받는 부위를 의식적으로 신경 써야 한다. 허리나 무릎에 부하가 실린다면 잘못된 동작이다.


가장 흔한 경우는 허리 근육으로만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형태다. 평소 골반이 틀어져 있다면 한쪽 다리에만 유독 힘을 많이 들어갈 수도 있다

 

 

➊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모아 올리며 골반을 정렬한다

 

 

 


➋ 정렬한 대로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무릎은 골반 너비로 자연스럽게 벌린다.

 

 

 

 

 

➌ 양 발바닥을 밀어내며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엉덩이와 허벅지 위주의 자극을 느낀다. 단전이 공중으로 끌려 올라간다는 이미지를 상상하면 도움이 된다. 허리가 꺾이지 않으려면 배에 힘을 유지하고, 양 무릎 바로 밑에 발이 위치하는지 확인한다

 

 

 

 

 잠깐!  잘못된 동작

코어와 둔근이 아니라 허리 근육만을 써 허리만 과하게 꺾인 모습.

허리는 곧게 펴고 엉덩이의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