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은 ESG경영을 통해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를 강화하는 추세다. 이중 두드러지는 건 E에 해당하는 환경(environment) 요소.
환경을 지키기 위해 일회용품이나 용지 등을 적게 쓰는 캠페인을 벌이거나, 인센티브제도를 적용하는 기업도 있다.
패션업계에서도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해 시작한 에코 패션, 페트병, 커피 찌꺼기 등을 활용한 의류를 선보이고, 친환경 의류 브랜드 매장이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을 정도다.
신중년을 위한 유튜브 채널 <에이풀TV>가 '신중년과 에코패션'을 주제로 시니어모델 김세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